요즘 힙한 와인바의 주역, ‘뤼 들라 수와프(RUE DE LA SOIF)’의 와이너리를 알아봅시다. > Blog

본문 바로가기

Blog

요즘 힙한 와인바의 주역, ‘뤼 들라 수와프(RUE DE LA SOIF)’의 와이너리를 알아봅시다.

페이지 정보

VIEW : 386  |  DATE : 21-02-15 15:50

지난번 추천 와이너리 선즈 오브 와인의 와인들은 잘 즐겨보셨나요? 와인은 마시면 마실수록 점점 더 그 맛과 향기를 풍부하게 느낄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우리 모두 와인을 많이 접해보고 와인 마스터가 되어보자구요! 참, 내추럴 와인은 인공적인 재료들의 함유가 적으니 숙취 걱정은 안 하셔도 돼요.(하하) 그렇다면 12월 연말 행사가 많은 이번 달에는 ‘뤼 들라 수와프’와 함께하시는 건 어떨까요?


|뤼 들라 수와프의 와이너리, 브랜든 트레이시(Brendan Tracey)

4156b2af216fb.png


미국 뉴저지 출신인 브랜든 트레이시는 내추럴 와인 메이커입니다. 브랜든은 어린 시절부터 펑크록 음악을 좋아해 밴드활동을 꾸준히 했습니다. 락 그룹에서 활동을 했을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이후에는 프랑스에서 방송국의 프로그램 디렉터까지 하며 와인과는 전혀 관련 없는 곳에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2009년 돌연 양조학 학위를 취득한 후 내추럴 와인업계에 발을 들이게 되는데요. 티에리 푸젤라트(Tierry Puzelat)라는 자연주의 유기농 와인의 선구자 밑에서 도제식으로 일하며 포도밭 관리와 엄격한 양조법을 배웠고, 본격적인 와인 제조에 들어갑니다.

이후 그는 포도밭을 소유하지 않고, 상업적으로 소외되어있는 Loire지역의 토착 품종 포도밭을 발굴하며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포도를 사용하여 와인을 만들게 됩니다.


|펑크록(Punk Rock) 정신이 담긴 와인

f10a5119fecf7.jpg


그의 와인 양조 철학에는 펑크록 정신이 존재합니다. 와인과 펑크록이라… 브랜든 트레이시는 자신이 와인 메이커로 불리는 것을 싫어합니다. 그가 만드는 와인은 누군가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포도가 스스로 자연적인 힘을 발휘해 와인으로 변해가는 것이기 때문이죠. 따라서 자신은 그 과정을 함께하는 동행자이지 와인 메이킹에 있어 정해진 룰이나 상식을 따르기는 사람이 아니라고 합니다. 이를 보면 그의 와인 제조 과정에 아직 젊은 시절 그를 매료시킨 펑크록 정신이 여전히 살아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브랜든 트레이시의 <뤼 들라 수와프시리즈는 특유의 맛과 향그리고 심플한 패키지 디자인까지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그 중에서도 몇 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 뤼 들라 수와프 블랑(Rue de La Soif White)

늦게 수확한 소비뇽 블랑을 짧게 스킨컨택해 레몬색의 와인이 만들어졌습니다소비뇽 블랑 특유의 강한 신맛이 침샘을 자극하여 식전주로 추천드립니다


7cd115ed128ef.png


스타일

화이트

지역

루아르(Loire)

품종

Sauvignon Blanc 100%

알코올

13%

토양

Argilo 점토질토양,

Silex규조토

양조방식


자연효모만 사용하여 발효, 젖산발효, 1년간 Old Oak통 숙성, Unfiltered

재배방식

Organic

SO2 함량

자연생성


테이스팅 노트(Tasting Note)

바디

●●○○○

Fruity

●●●●●

산도

●●●●●

Yeasty

●○○○○

당도

●○○○○

탁도

●●○○○

탄산감

●○○○○

Tannin

●●●○○



  • 뤼 들라 수와프 로제 펫낫(Rue de La Soif Rose PetNat)

와일드 스트로베리, 레드 커런트, 크렌베리 등의 상큼한 붉은 베리류 향을 지니고 있는 로제와인으로 톡 쏘는 시원한 청량감이 돋보입니다. 풍미를 위해 가라앉아 있는 침전물(이스트, 포도찌꺼기)을 잘 흔들어 마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스타일

로제

지역

루아르(Loire)

품종

Pineau d’Aunis 30%, Gamay 70%

알코올

13%

양조방식


7개월간 스테인리스 탱크에서 숙성, Unfiltered

재배방식

Organic



  • 뤼들라 수와프 루즈(Rue de La Soif rose)

잘 익은 붉은 베리류(레드체리, 라즈베리 등), 야생 장미 향이 매력적인 와인으로 로제와 레드의 중간 정도 특색을 지니고 있는 와인입니다. 진한 로제빛, 연한 타닌감, 상큼한 산도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29e2e13e56912.png


품종

Pineau d’Aunis 30%, Gamay 70%

지역

루아르(Loire)

알코올

13%

양조방식

1년간 스테인리스 탱크에서 숙성, 

Unfiltered

재배방식

Organic


이렇게 뤼 들라 수와프의 대표적인 와인들을 알아보았는데요저희 에이지너리14에는 브랜든 트레이시의 펑크락 특색이 담긴 <뤼 들라 수와프시리즈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최근 찾는 분들이 늘고 있으니 매장에 재고가 있는지 꼭 확인하고 방문해주세요^^

관련상품


댓글목록

C/S CENTER
  • 02-533-2923

  • 월-금 9:30-17:00 (점심 13:00-14:00)
    토 / 일 / 공휴일 휴무
주식회사 심플에프앤비 (Agenery14)   대표 박병진
주소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첨단로285번길 27(성곡동)
사업자등록번호 650-86-00342   통신판매업 신고 2018-경기안산-1305 [사업자정보확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강혜윤 EMAIL khy@simplemen.co.kr
Copyright © 2021 AGENERY14. All Rights Reserved.